2019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 성료

KR그룹 김한구 회장, 환경부장관상 영예

조성배 기자 | 기사입력 2019/07/03 [14:39]

2019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 성료

KR그룹 김한구 회장, 환경부장관상 영예

조성배 기자 | 입력 : 2019/07/03 [14:39]
▲ 김한구 KR그룹 회장(오른쪽)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환경사랑, 나라사랑을 위한 2019년 제13회 대한민국 환경문화페스티벌이 지난 6월 30일 서울 여성프라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 행사는 황우여 전 교육부장관과 깁갑석 총재,이창열 한국언론사협회 연합취재본부장을 비롯한 300여명의 참석자가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 주원갑 동보건설(주) 대표이사(오른쪽)가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 뉴민주신문

 

행사 주최측인 박종운 대한민국녹색환경문화NGO연맹 회장은 대회사에서 날로 심각한 환경문제를 재인식하고 모두가 깨끗한 환경, 맑은 환경, 푸른 환경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사)한국언론사협회 이창열 연합취재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구가 생긴지 약 50억 년이 됐고 인류가 탄생한지 약 5만년이 됐는데, 인류가 과학과 산업기술이 발달해 생활하는데는 편해졌지만 반면 각종 산업 쓰레기를 배출해 지구환경과 생태계를 파괴시켜 지구는 현재 서서히 병들어가고 있는 실정"이라 지적했다.

 

▲ 에코밸류 이채민 대표이사(오른쪽)가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 뉴민주신문

 

이어 "남극의 빙하가 녹고 지구는 온난화가 가속화되고  지구의 오존층이 파괴되고 바다는 각종 쓰레기로 해양생태계 까지 파괴되고 있어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우리 모두가 친환경 생태계를 유지하도록 작은일부터 솔선수범해 아름답고 푸른 지구를 후손들에게 물려 주도록 노력하자"고 역설했다.

 

환경부장관상에 KR그룹 김한구 회장이 선정된 가운데, 국회의장상에 동보건설(주) 주원갑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와이의료재단 염부성 부이사장(오른쪽)이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 뉴민주신문

 

서울시장 상에는 에코밸류 이채민 대표이사, 와이의료재단 염부성 부이사장, 채수찬씨가 선정됐다. 세계명품브랜드 대상에는 메디셀바이오(주) 정의선 대표이사가 유일하게 케나프(Kenaf, 양마) 식물로 세계명품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서울특별시의회의장상에는 일반부 김숙자(일반부) 및 학생부 황성도(동남고3), 김태연(송우중1), 김민서(태봉초6) 참가자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 메디셀바이오(주) 정의선 대표이사가 세계명품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 뉴민주신문

 

대한민국녹색환경문화NGO연맹은 "환경을 보호하고 사랑하는데 우리 모두가 힘과 지헤를 모아 깨끗하고 아름다운 삼천리 금수강산을 만들어 우리 후손에게 물려주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