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타클럽-롱제네시스, 공동개발협약 서명

블록체인 기반 동의 관리 툴킷 배포

조성배 기자 | 기사입력 2020/01/13 [11:52]

아타클럽-롱제네시스, 공동개발협약 서명

블록체인 기반 동의 관리 툴킷 배포

조성배 기자 | 입력 : 2020/01/13 [11:52]

 

아타클럽(ATAclub)과 롱제네시스(Longenesis)가 맞춤형 블록체인 기반의 동의 관리 툴킷을 배포하기로 합의했다.

 

블록체인기반 생활스포츠 통합플랫폼 아타클럽과 하나의 투명한 데이터교환 프로세스를 통해 모든 문제를 통합하고 해결하는 롱제네시스에서 최근 공동개발협약(JOINT DEVELOPMENT AGREEMENT)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동의 관리도구로 구성된 롱제네시스 툴킷을 통해 의사 소통, 설문 조사 및 조립뿐만 아니라 R&D 요구에 따라 이해 관계자와 이익을 위해 이러한 데이터 세트를 공유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 툴킷을 통해 운동 선수의 실제 데이터를 수집하고, 스포츠 영양 및 제약 회사의 연구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데이터 세트는 시퀀싱된 게놈에 의해 보충돼 데이터 세트에 보다 심층적 인 분석 및 데이터를 제공한다.

 

현재는 한국 게놈 시퀀서와 이 프로젝트에 합의하기 위한 협상이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이 솔루션을 통해 R&D 이해 관계자는 주문형 데이터 생성 및 제품 검증을 위해 생활스포츠인 에게 직접 접근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아타클럽의 생활스포츠 통합플랫폼 사업은 블록체인 신기술을 통한 4가지의 플랫폼 사업이며 빅데이터/생활스포츠 매칭플랫폼/스포츠 쇼셜커뮤니티플랫폼/커머스, 등의 플랫폼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융합된 생활스포츠 통합 플랫폼이다.

 

롱제네시스는 AI-Blockchain 통합으로 차세대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의학 및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툴킷을 구축했다. 롱제네시스의 모기업인  인실리코 메디슨는 당시 벤처 자금으로 1,200만 달러 이상이 모금돼 화제를 모았다. 사회 영향력 지수에서 NVIDIA의 5 대 AI기업으로 꼽히기도 했다.

 

롱제네시스와 아타클럽는 지난 2019년 1분기에 파트너쉽을 체결한바 있다. 롱제네시스 CEO인 Garri Zmudze는 “이 파트너십은 비의료기관이 주문형 데이터 생성을 위해 R&D 조직에 개인 차원에서 접근 할 수 있는 첫 번째 파트너 중 하나”라고 밝혔다.

 

아타클럽 이차용 대표는 “롱제네시스와의 공동개발 협약을 시작으로 플랫폼 개발에 더욱 매진하게 됐다”며 “생활스포츠인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한 삶을 지키고 더 나아가 스포츠를 사랑하는 인류에게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