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조성배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7:14]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조성배 기자 | 입력 : 2024/05/08 [17:14]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기자연합회)

 

환경보호의 실천 및 중요성을 주제로 한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이 지난 4일 오후 5시 여성프라자공개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녹색환경문화NGO연맹(대표회장 박종운)이 주최와 주관을 했으며, 한국기자연합회(회장 이창열),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시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날 사회는 전문 MC 이원종과 가수 홍진삼이 이 진행을 맡아 시상식을 뜨겁게 달구었다.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 수상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기자연합회)

 

이번 시상식에서는 ▲산업통상부 장관상: ㈜때르미오 김예영 대표이사 ▲환경부 장관상: ㈜엔티엔에코텍 류명상 대표 ▲경기도 도지사상: 정책학 박사 조성보 교수 ▲서울 시장상: 박하준, 임세하 학생이 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이 날 행사에서는 한국기자연합회 이창열 회장이 대회 총재로 참석해 각 기관장상을 대리 시상했다. 

 

▲ 한국기자연합회 이창열 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한국기자연합회)

 

이번 행사를 후원한 이창열(한국기자연합회 회장) 대회 총재는 “전 세계적으로 현재 기상악화등 많은 피해를 보고 있는데 이는 인류가 산업발전을 하면서 지구 환경을 소홀히 한 결과”이라며 “참가자들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쓴 글들이 점점 수준이 높아지고 있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환경보호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였으면 한다”고 전했다.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기자연합회)

 

한편 주최인 대한민국녹색환경문화 NGO연맹은 환경보호실천을 통한 삶의현장에서 이웃이나. 자신이겪은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우리가 앞으로 실천해야 할 내용으로 체험수기, 창작그림, 포스터, 고발사진 등 세션으로 공모하여 우수작품을 선정해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각 기관장 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환경문화페스티벌, 이창열, 녹색, 환경문화, 환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