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 배상모 원장 '흉터, 튼살, 잔주름 치료 불가능한가'

신효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1/05 [03:37]

[의학칼럼] 배상모 원장 '흉터, 튼살, 잔주름 치료 불가능한가'

신효민 기자 | 입력 : 2017/01/05 [03:37]
▲ 사진제공: 비에이 성형외과 ▲ 배상모 원장 칼럼 발료 하고 있는 모습이다.     © 뉴민주신문

안산 비에이 성형외과 배상모 원장이 의학칼럼을 발표했다. 배 원장은 어릴 적 사고로 생긴 얼굴 흉터, 화상 흉터, 사춘기 때 겪은 여드름 흉터로 여러 병원을 찾아 다녔지만 해결하지 못해 고민인 분들이 많다. 일반 흉터 레이저로 쉽게 없어지지 않았고, 흉터 수술을 해 보았지만 또 다른 흉터만 만들어졌다.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나 임신으로 인한 복부, 가슴, 허벅지 등의 튼살로 고민하는 분들도 적지 않다. 보톡스를 아무리 맞아도 해결되지 않는 잔주름 역시 고민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흉터, 튼살, 잔주름 치료는 불가능한 것일까?

프렉사 ( Plexr ) 플라즈마 레이저가 이러한 고민을 들어줄 것이다. 프렉사 레이저는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장비로 유럽CE 및 FDA와 국내 KFDA까지 승인 받은 흉터와 잔주름 제거에 최적화된 장비이다.
 
플라즈마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속 조직들을 변화시켜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유도하여 탄력과 리프팅이 이루어지게 하는 장비이다. 플라즈마 에너지를 미세한 크기로 피부에 전달하게 되면 아주 얕은 층의 피부만 승화 (sublimation)되는 현상을 유도할 수 있다. 이때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고 피부 속으로만 에너지가 전달되기 때문에 피부 결손 없이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이 일반 흉터 치료와 차별되는 큰 특징이다.
 
▲ 사진제공: 비에이 성형외과 ▲ 배상모 원장이 의학칼럼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이다     © 뉴민주신문

따라서 염증이나 괴사 등의 부작용은 물론 열 손상이 거의 없어 얼굴의 민감한 부분 즉, 눈가, 입가, 미간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항균, 항염 기능이 있고 상처 치료 기전을 유도하여 흉터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시술 방법은 간단하다. 마취 크림을 바르고 약 30~40분 동안 부분 마취를 한 후 디자인 된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것으로, 시술 시 통증은 별로 없다. 시술 시간은 병변의 크기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10분 내외로 간단히 이루어진다. 회복 기간은 사용한 에너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붓기는 2~3일 후에는 없어지고 시술 후 3~5일간 미세하게 딱지가 생기지만 자연적으로 떨어지게 된다.
 
시술 후 주의사항은 2~3일 정도는 시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고 3~5일간 사우나, 찜질방,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 주어야 한다. 시술 횟수는 대부분 1회 시술로 효과가 있지만, 정도에 따라 2~3회 시술이 필요하다. 프렉사 레이저는 빠른 회복이 강점이며, 레이저이기 때문에 건강상 또는 심미적인 이유로 생기는 수술에 대한 두려움 없이 수술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신기한 것은 이러한 튼살, 흉터, 잔주름 뿐만 아니라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그 효과는 뛰어나다. 수술을 하지 않고 수술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니 놀라운 일이다. 이것은 다음에 얘기해 드리도록 하겠다. 이제 프렉사( Plexr ) 플라즈마 레이저와 함께 튼살, 흉터, 잔주름 고민을 해결해 보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추천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