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생각, 안양시장 후보 초청 정책간담회 ‘대박’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 질의에 이필운,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 적극 정책답변 펼쳐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6/03 [09:35]

청년생각, 안양시장 후보 초청 정책간담회 ‘대박’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 질의에 이필운,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 적극 정책답변 펼쳐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8/06/03 [09:35]
▲ 청년생각 정책간담회 장면

 

비영리 민간단체(NGO) 청년생각(대표: 이재현)은 지난 6월1~2일 양일간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에 위치한 문화공간 스터디카페 안다미로에서 청년생각 청년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시장 후보 초청 청년생각과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6월1일 오후 7시는 이필운 안양시장 후보, 6월2일 오후2시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와 함께 청년생각 청년들과 부모들이 함께하는 청년 정책간담회로 각 1시간씩 진행되었다.

 

청년생각은 실제로 청년 관련 정책이 청년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데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보다 더 실효성이 있는 정책대안인 문화활동, 일자리, 주거 및 생활안정 등 각종 현안사항에 대하여 청년들과 자유롭고 솔직한 대화를 통해 향후 청년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안양시장 후보 초청 청년생각과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개최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 이필운 후보 인사말에서는 “많은 정책을 (4년 임기동안) 만들어냈고, 그런 정책들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도 있고, 아닌 정책도 있다고 생각한다”며 “도움이 되지 못하는 정책들이 많이 만들어진 것은 기본적으로 청년들의 입장에서 청년들과 함께 간담회나 대화를 통해서 실질적으로 청년들이 필요로 하고 청년들을 위한 정책이 만들어져야하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이 많이 있었다면 거기서 생산되는 정책은 실질적으로는 청년 정책이지만 포장된 청년 정책이고 내용은 동떨어진 그런 정책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면에서 이 정책 간담회가 실질적으로 여러분들을 위하고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고민 청년들의 어려움 이런 것들을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음하는 바람을 갖고 있고, 오늘 그러한 좋은 시간들 함께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이어갔다. 또한 “안양시가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면서 청년 정책을 위한 노력을 해왔지만, 제가 만든 것들도 여러분 기대에 미흡하거나 실질적 도움을 주지 못하는 정책들이 많이 있었으리라 생각한다. 그런 것들에 대해서도 오늘 기회가 된신다면 많이 얘기해주시면 정책적 보완과 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합니다”라고 정책간담회의 기대를 나타내었다.

 

지난 6월 2일 최대호 후보 인사말에서는 “반갑습니다. 저는 이순간이 너무 행복합니다. 우리 이재현 대표님과 청년 여러분들, 하루에 정신 맑은 청년 한 사람만 만나도 대단히 행복한데, 오늘 수 십명을 만나게 됐으니 제가 축복받은 날이다”라며 “정말 여러분이 부럽기도 하고, 자랑스럽고, 대단하다 생각이 들기도 한다. 청년이 우리 희망이다. 우리 미래고, 꿈이기도 하다. 여러분을 통해서 우리 안양시가 더 젊고 역동적이고 청년과 유소년부터 해서 청장년, 노인세대까지 한데 어우러져서 살 수 있는 따뜻한 안양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히며, “특별히 저는 청년 정책에 대단히 많은 관심 가지고 있다. 이후에 말씀드리겠지만, 안양시가 대단히 초고령화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인구도 많이 줄었고, 특히 청년들이 많이 안양시를 떠나고 있는 현실이 가슴아픕니다만 그래도 희망이 있는 것은 안양을 잘 지켜주고 안양을 잘 끌어가겠는 (청년정책간담회) 자리니까 대단히 기쁘고 반갑고 행복하다. 오늘 함께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하고 여러분 앞날에 건승이 함께하도록 최대호가 열심히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청년생각에서는 지속적인 청년 정책 발굴과 제안으로 실질적인 청년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데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생각은 경기도권에 가장 활발한 활동을 통해 청년과 기성세대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경기도 등록 비영리 민간단체(NGO)로 청년들의 창업, 진로, 각종 상담, 자원봉사, 재능기부, 멘토링를 위해 문화공간 스터디카페 안다미로를 운영 중이며, 청년들과 기성세대가 함께하는 동아리, 소모임을 운영하고 스터디룸 무상 제공 및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청년생각 홈페이지(www.iyou.or.kr) 공지사항 또는 청년생각(☏031-421-7942)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