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신바람 난 경로당’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 개최

어르신 대상 국악‧힙합 퓨전콘서트 선보여 큰 호응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7/29 [09:41]

고양시, ‘신바람 난 경로당’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 개최

어르신 대상 국악‧힙합 퓨전콘서트 선보여 큰 호응

김은해 | 입력 : 2019/07/29 [09:41]
▲ 고양시, ‘신바람 난 경로당’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 개최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김은해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4일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15개 신바람난 경로당 어르신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을 개최했다.

 

‘광개토사물놀이예술단’ 주관, 고양시 문화예술과와 노인복지과가 연계해 진행한 이번 사업은 국악․힙합 융복합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3’라는 제목으로 사물놀이, 판소리 등의 전통공연과 대중적인 퓨전타악, 비보이, 비트박스 등이 어우러져 최고의 공연을 선보였다. 

 

비보이체험, 판소리체험 등에는 어르신들이 직접 무대에 참여하기도 하며 공연 내내 뜨거운 박수와 추임새로 호응이 이어졌다. 

 

공연이 끝난 후에도 어르신들은 단체사진을 찍으며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등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신바람난 경로당 사업’은 기존 경로당에 지원하는 운영비에서 △매월 20만 4천 원의 추가 운영비를 지원하고 △전문강사 프로그램 주 2회, △민·관 지원과 자원봉사프로그램 월 2회 △고양시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 △경로당 도배·장판 등 환경개선사업 △ 프로그램 경진대회 등을 지원내용으로 하는 민·관 협업사업으로 2015년부터 시행돼 현재는 15개 경로당이 선정돼 운영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