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복지사업 및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송산2동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송산권역 Happy매니저,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8/29 [15:11]

지역사회 복지사업 및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송산2동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송산권역 Happy매니저,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

김은해 | 입력 : 2019/08/29 [15:11]
▲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김은해 기자] 의정부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노숙인복지시설인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는 8월 28일(수) 지역사회 복지사업 및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송산2동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및 송산권역 Happy매니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각 기관은 ▲지역 내 복지사업 및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인적, 물적자원 연계 ▲상호 포털사이트 활용을 통한 서비스 제공 및 공유 ▲체계적인 자원봉사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지역사회 홍보지원 ▲복지사업, 담당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운영 및 연구, 개발 등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날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는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의 지원으로 노숙인들이 직접 참여하여 관내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도배, 클리닝을 지원하는 ‘희망홈케어 사업’을 통해 송산권역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해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을 하기로 협의하였다.

 

장수봉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장은 “노숙인 등이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활동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신 송산2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와 송산권역 Happy매니저에 감사드린다.” 며 “향후 각 권역별 협력을 통해 노숙인의 지역사회 정착과 사회구성원으로써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정부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