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소원(민화)-김다영(동양화) 작가, 2020문화예술인대상 수상 ‘영예’

‘예술+사회공헌’ 대세…행사장 분위기 훈훈하게 돋우어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2/17 [17:25]

심소원(민화)-김다영(동양화) 작가, 2020문화예술인대상 수상 ‘영예’

‘예술+사회공헌’ 대세…행사장 분위기 훈훈하게 돋우어

손미선 기자 | 입력 : 2020/02/17 [17:25]
▲ 김다영(왼쪽), 심소원(오른쪽) 작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뉴민주신문

 

<新年, 新作展> 2020 문화예술인대상 공로수상작가 시상식과 문화예술 콜라보 미술전시가 인사동에서 열렸다.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와 세계문화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세미갤러리가 주관하는 <新年, 新作展> 문화예술인대상 공로수상작가 시상식과 문화예술 콜라보 미술전시 오픈식이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의 한국미술관 3층 2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新年, 新作展> 제1부 사회는 MC심소원(아나운서). 김다영(동양화가) 진행으로 시작됐으며, 플루트(김다영)와 색소포니스트(송동건)의 오픈식 축하공연으로 본격 시작을 알렸다.

 

미술계 VIP 테이프 컷팅식에는 친환경오토바이 (주)로보모터스 김정석 회장, 미대편입창조 한희섭 대표, 한국사진문화예술협회 정태만 이사장, 서봉남 화백, 월간 대한민국 의회와 복지 그리고 산림의 이진우 회장, 이홍순 포토그래퍼, 김정호 사진작가, 손연숙 부회장, 박은정, 안해숙, 오정숙, 배현지 작가등이 참여했다.

 

전시회 축사와 인사말에는 여운미 회장(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이진우 총재(국제구호기구), 이재명(임플란트 전문의) 회장이 진행했으며, 박은정 작가(서양화), 신혜진 작가(서양화), 이시우(서양화) 작가 등의 작품 설명이 있었다. 문화예술인대상 공로수상작가로는 심소원(민화)작가, 김다영(동양화) 작가가 각각 선정됐다.

 

제2부 사회는 문준일 작가가 진행했다. 축가에는 김학민 가수(뮤직스케치), 정택분 가수가 함께 했으며 이득효 작가외 23명이 전시에 참여했다. 케이크 커팅식에는 박영주 작가외 8명이 참여했으며, 케이터링엔 참가작가와 내빈 모두가 참석하였다.

 

제3부에는 산유화 만찬초대자리가 이어졌다. 정택분.이시우.정태만.성기안.김국원,박주원.배현지.신지현.이득효.지광윤.강옥기,문준일.이재명.여운미.노태석.한희섭.김학민.권영섭.김건수.청도 손님 등으로 이어지는 행복한 짧은 여정을 보냈다.

 

작품을 출품한 작가님들과 도움 주신 분들과 함께하는 공동 콜라보 이색퍼포먼스는 신나는 음악과 어우러져서 미술전시 오픈식의 열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구었다.

 

2021년 ‘신년신작전’도 기대하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는 평인 가운데, 전통 클래식과 대중음악인과 미술인이 삼박자로 환상적으로 콜라보된 이번 감성전시회에서 예술의 열정은 그야말로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중국발 코로나 증후군 속에서도 굴하지 않는 새로운 문화돌풍을 일으키며 많은 관람객 인파 속에서 당당히 두각을 나타낸 신진작가들의 창조적인 행보에 미술계의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서울시민청과 심석초등학교 그리고 안산배곧 등에서 해마다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과 유아들에게  미술교사 정교사로서 재능기부로 팝아트등 미술교육을 무상 실시해온, 전 SBS 공채 아나운서출신 심소원 미술작가와 김다영 한국화가에게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에서는 문화예술인대상 공로수상작가상을 공동 수여했다.

 

미술 화단계는 이번 시상식에서 그림의 화풍이나 전문성 그리고 개인전과 공모전등에서 활약상 등을 고려한 질적 양적 우수함도 중요시하지만 사회의 감성적 구성원인 창작예술인으로서 가치, 사회적 공유개념의 아티스트적 자질과 더불어, 특히 미술인의 사회적 책임과 대중적 국민 봉사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격려함으로써 미술인들의 사회적 참여와 기여를 중시하겠다는 의지가 돋보인 시상식이라서 여러 예술문화인 단체의 시상식 판도에 영향을 주는 사례이기도 했다는 평이다.

 

예술계의 차후 시상문화의 귀추가 주목되는 미술작가 시상식이었다. 또한 이번 전시는 무엇보다도 변화가 필요한 기업인들에게 디자인과 창의력을 제공하는 미래지향적 융복합 컨버전스 파인아트 전시 오픈식이였기에 더욱 더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는 중론이다.

 

문화예술인대상

ㅡ수상자 프로필 소개ㅡ

 

SBS공채아나운서출신 

MC 심 소 원 미술작가 프로필

해신(海信) 심소원

Sim, So-won Announcer

SBS 공채 아나운서 출신 미술작가

SBS 뉴스앵커, 스포츠캐스터 활동

KBS 드라마 등급인정 배우

MBN 매일경제TV 아나운서 활동 

국립인천대 미술학과 (시각디자인학전공) 졸업, 

가천대 미술대학 환경조각학과 수료, SMIT 예술학 석사, (미디어아트 전공)

미술교사 정교사 자격증 취득 - 교육부

해산 최수식화백의 1호 수제자

해산(海山) 한국화 연구원 회장 

(수상 경력)

2014,15,16,17,~2018 

올해의 최고 미술작가상 5회 연속 수상

2014 서울국제현대미술상 대상 수상

2019 올해의 최고 아나운서 대상

반려동물영화제 (미술제)홍보대사

KBCS 한국방송통신사/아나운서팀 팀장

 

김다영 한국화가

Da-young KIM 프로필

2020년 2월 12일

문화예술인대상수상 (한국화부문)

ㅡ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2005-2009 신라대학교 미술학부 한국화전공

• 순수미술 (한국화전공) 

(현) 미술작가활동 중 

• 2009-2014 ㈜** 시멘트착색제 개발부 (컬러연구) 선임연구원

• 2014~2020 (현) 주식회사 한별(친환경건축/건설자재회사) 운영 中

• 2016 도전K-스타트업 준결승 진출(6천5백 명 中 15등)

• 2016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상

• 2016 벤처 스타트업BEST기업 표창장 

• 특허(제10-1642385호) 친환경무독성투수블록제조방법

• 2017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