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석남1동, ‘이웃사랑’ 사업장에 ‘희망나눔이웃’ 인증패 전달

임영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17:16]

인천 서구 석남1동, ‘이웃사랑’ 사업장에 ‘희망나눔이웃’ 인증패 전달

임영균 기자 | 입력 : 2020/02/27 [17:16]

[뉴민주신문=임영균 기자] 인천 서구 석남1동 ‘채우미(美) 나누미(美)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병노, 김대중)’는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3개 사업장에 석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협력기관으로 인증하는 ‘희망나눔이웃’ 인증패를 전달했다.

 

이번 인증패를 전달받는 제45호 희망나눔이웃 ‘#물들다’ 미용실은 그동안 다른 구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며 오랫동안 봉사활동을 해 왔으며, 이번에 서구로 사업장을 이전하면서 올해부터 매달 10명의 어르신에게 무료 커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천서구청

 

또한 제46호 희망나눔이웃인 ‘넘버원칼라매치’는 지난 2017년 1월부터 지금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석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매달 일정 금액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 같은 후원금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재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제47호 희망나눔이웃이 된 ‘해맑은영재 어린이집’은 지난 2018년부터 3년째 매달 두유와 양곡을 협의체에 기탁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되고 있다. 

 

인증패를 전달한 김대중 석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후원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돕고 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석남1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서구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