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헬스 카드, SBS 좋은아침 ‘화제’

휴대용 체지방 측정기 ‘주목’

조성배 기자 | 기사입력 2020/02/28 [18:26]

지헬스 카드, SBS 좋은아침 ‘화제’

휴대용 체지방 측정기 ‘주목’

조성배 기자 | 입력 : 2020/02/28 [18:26]
▲ SBS 좋은아침 프로에서 지헬스 카드 제품으로 체지방을 측정하는 장면

 

지난 26일 오전 9시 30분 경, SBS 좋은 아침에서 다이어트에 관한 화제로 대화를 나누면서 휴대용 체지방 측정기 ‘지헬스 카드’에 시선이 집중됐다.

 

이 날 방송에서는 2020년의 다이어트 트렌드로 ‘스마트’를 내세우며 스마트폰이 중심이 되는 다이어트 트렌드를 설명했다. 그 중에서도 스마트폰의 건강 관련 앱 및 스마트 기기로 ㈜쿨시스템에서 제작/판매중인 ‘지헬스 카드형’을 주목했다.

 

진행 아나운서가 직접 체지방 측정을 시연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간단히 자신의 체질량, 체지방, 근육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렸다. 또한 자동으로 검사결과가 스마트폰으로 전송되어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이에 출연자들은 ‘놀랍다’, ‘신기하다’, ‘아주 좋은 제품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쿨시스템 담당자에 따르면 해당 방송 직후 제품에 대한 문의와 검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 지헬스 카드 제품 이미지(사진=쿨시스템) 

 

㈜쿨시스템에서 판매중인 ‘지헬스 카드’는 휴대용 스마트 체지방 측정기이다. 신용카드와 비슷한 사이즈에 20g이 채 안되는 가벼운 무게로 인해 휴대성이 극대화되었으며,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체지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단한 측정 자세와 접근성 높은 전용 어플을 통해 누구나 쉽게 체지방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다. 정확성 또한 기존의 유명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며, 이미 여러 유명 유튜버와 연예인들이 추천하면서 제품의 효용성이 널리 입증된 바 있다. 

 

지헬스는 전용 어플 ‘G Health Plus’를 통해 본인의 핸드폰으로 측정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어플에 나이, 성별, 주요활동패턴, 키, 몸무게를 등록한 후에 측정을 진행하면 체지방률은 물론 근육량과 신체 나이, 자신의 체형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측정 결과에 따라 어떤 부분에서 관리가 미흡한지, 현상태를 유지해야 하는지 더 노력해야 하는지, 체지방률을 어느 수준까지 낮춰야 하는지 등등 간략하고도 날카로운 다이어트 솔루션을 즉석에서 받아볼 수 있다. 이는 특히 홀로 운동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자신의 측정결과를 내보내는 측정기록 공유하기, 지헬스가 없는 지인을 측정해줄 수 있는 친구 측정 기능, 종합 다이어트 커뮤니티 Q채널 등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들이 포함되어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만족하고 있다. 쿨시스템은 이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을 어플에 추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한편 지헬스의 제작사인 ㈜쿨시스템은 휴대용 스마트 체지방 측정기 지헬스 외에도 무선 스마트 키재기 소나, 휴대용 체중계 지그램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항상 전국민의 건강 진흥을 바라며 건강하고 질높은 삶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기업이다. 

 

㈜쿨시스템 김진호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용한 개인용 웨어러블 제품들을 개발/출시할 예정이며, ‘건강한 삶’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는 시대에 발맞춰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