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4차 재난지원금 위장 스미싱 문자 주의"

고용노동부 사칭 악성 URL도 잇따라 발견

권지나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11:13]

안랩, "4차 재난지원금 위장 스미싱 문자 주의"

고용노동부 사칭 악성 URL도 잇따라 발견

권지나 기자 | 입력 : 2021/04/12 [11:13]

안랩(대표 강석균)이 최근 ‘4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자안내로 위장한 스미싱 문자메시지를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12일 안랩에 따르면 공격자는 기획재정부로 사칭해 귀하는 4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자입니다. 절차 확인 바랍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특정 URL이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유포했다.

 

 

▲ 안랩이 최근 4차 재난지원금 위장 문자가 유포됨에 따라 주의를 당부했다 © 안랩    

 

안랩에 따르면 사용자가 무심코 해당 문자메시지 내 URL을 실행하면 주식투자 관련 업체의 회원모집을 위한 광고용 카카오톡 채널로 연결 되며,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출처가 불분명한 정보성 문자메시지 내 URL/첨부파일 실행금지 스마트폰에 모바일 백신 설치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설치 제한설정 등 필수 보안 수칙을 실행해야 한다.

 

이에 대해 안랩 ASEC대응팀 박태환 팀장은 정부 재난지원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를 금융 상품이나 투자 서비스 홍보 등에 악용하는 사례가 지속해서 발견되고 있다, “공격자의 마음에 따라 개인정보 유출이나 기타 악성코드 유포에도 이용될 수 있어 사용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문자메시지 내 URL 접속을 하지 않는 등 보안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격자는 최근 고용노동부를 사칭해 지원금 지원 대상자혹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자안내 등 위장한 광고용 카카오톡 채널로 연결되는 악성 URL을 유포하는 사례도 잇따라 발견되고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