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스님과 불자들의 성지순례 동행

불자 22명과 함께 인도.네팔 8대 성지순례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12:18]

동진스님과 불자들의 성지순례 동행

불자 22명과 함께 인도.네팔 8대 성지순례

이현재 기자 | 입력 : 2023/12/06 [12:18]

 

 

지난달 30일 청성산 미타암 주지 동진스님이 불성파스님 22명과 함께 9박11일 간의 일정으로 인도와 네팔 성지순례에 나섰다.

 

성파 스님의 은사로 1984년 수계(사미계. 계사 자운스님)한 동진스님은 대한불교 조계종 종정, 예경실장(총괄 비서실장), 통도사 말사청성산 미타암 주지이다.

 

동진스님은 통도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조계암 대적선원.서운암 무위선원 등 25안거를 성만 했으며 서운암 감원. 통도사 총무국장을 역임 하기도 했다.

 

 

 

우리가 사는 이곳에서 부처님의 성지까지는 너무 멀다. 그러나 불자들은 멀고 불편한 곳이라도기꺼이 가려는 순례자의 마음이 일어났을때 작심하게 된다.

 

부처님의 사대 성지는 태어나신 곳, 깨달으신 곳, 열반하신 곳이다. 또 그곳을 참배하는 이는 죽은 뒤에 천상에 태어날 것이라고 친히 말씀 하셨다.

 

그러나 부처님께서 사대 성지순례를 권하신 것은 또 다른 깊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고 한다. 부처님께서는 이 네 곳이 절박함을 일으켜야 하는 장소라고 하셨다는 것이다.

 

각전스님은 인도.네팔 순례에 사대 성지를 방문 할때 우리는 부처님의 정진과 그 결과를 깊이 느끼고 받아들이게 된다면서 부처님께서는 이것을 뛰어넘기 위해 정진 하셨고 그 결과물을 우리 에게 전해 주셨다고 서술 하셨다.

 

 

 

이것이 부처님께서 사대 성지를 순례 하라고 하신 근본 이유가 이닐까 싶다.

 

이번 여행에서 성지에 계셨던 성인들을 생각하고 그 분들의 향기에 취하면서 스스로를 정화해 보는 시간들이 이어진다.

 

성지에서 돌아오고 난 뒤 다시 성지에 가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는 성지순례 경험자들의 얘기에 고개가 끄덕여 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