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낭송시 문학의 센세이션

발상의 전환이 시대를 이끈다!.

오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14/04/10 [15:48]

한국 낭송시 문학의 센세이션

발상의 전환이 시대를 이끈다!.

오영미 기자 | 입력 : 2014/04/10 [15:48]
▲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 오영미기자]=포털사이트 인기 낭송시 오경화 작가의 성인가요 음악과 낭송작시와 만남! 낭송시 작품들은 2010년 CD 앨범으로 발매 되었다고 한다.


독특한 모티브 발상의 전환은 한국 낭송시 문학계의 이단아라는 별명을 얻고 있으며 우리 한국 성인가요 음악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장르를 발전시킨 공로가 커 지난 2010년에는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창작 예술 공로상 수상'과 2010년 '제 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예술대상 가요발전상 부문 신인 작가상'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총 13편으로 된 낭송시들은 다 년간 포털 사이트에서 꾸준한 사랑을 누려 낭송 작가와 낭송시인 사이에서도 센세이셔널 한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한국 작곡가의 음악들은 기존의 히트곡들을 비롯한 누구나 아는 성인 가요 음악에 낭송작시가 입혀진 형식으로 노래를 듣는 듯하다!. 독특한 감각은 낭송시 하면 지루하다 하는라는 틀을 깨버렸다. 어느새 빠져들어 마음의 힐링이 되는 작품들이다.


그리고 오 작가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인해 성인가요 음악이라는 생각을 져버리게 하는 발칙한 상상의 낭송시들은 해를 거듭 할 수 록 메니아 뿐 만 아이라 일반인들에게도 인기를 더 해 가고 있다. 가장 인기리에 사랑 받고 있는 '내어머니'는 시어머니와 며느리 사이, 시월드 이야기를 사랑으로 풀어내어 진솔함으로 다가서는 작품으로써 당연 최고로 사랑을 받고 있는 낭송시다.


이외에도 수록 작품 중 '천만번이라도'는 젊은 세대 층에서도 좋아하는 작품이며 봄 처녀, 여보, 가을남자, 화답가 등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천하일색 양귀비, 아픈 사랑 , 안아 주고 싶은 여자, 사랑의 폴카, 프로포즈, 아픈 사랑, 첫사랑 등도 덩달아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