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상위 1% 협회·단체의 10가지 성공전략

임영균 기자 | 기사입력 2022/04/30 [09:57]

[신간] 상위 1% 협회·단체의 10가지 성공전략

임영균 기자 | 입력 : 2022/04/30 [09:57]

 


협회·단체 임직원을 위한 직무 가이드북이 나왔다.

이의준 SG전략연구원장이 전하는 성공한 협회와 단체의 노하우와 조직 운영 전략에 대한 책이다. 그동안 관련 번역서나 회계서가 나오긴 했지만 국내 실정에 맞는 단체경영 전략을 제시한 책은 최초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협회·단체의 설립·운영·지원·관리·감독 등 전반의 과정을 경험한 인물이자 전략과 리더십을 공부한 경영학 박사다. 또한 단체 전문 행정사이며 단체의 인사와 조직 운영, 갈등 관리, 경영 전략, 임직원 역량 강화 등을 아우르는 전문가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협회·단체의 임원들이 숲과 나무를 모두 볼 수 있도록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과 단체의 성공과 실패 요인, 임원 각자의 역할 등을 제시했다.

무엇보다 협회․단체만 5만 개에 달하는 시대에 이의준 박사의 '상위 1% 협회·단체의 10가지 성공 전략'은 꼭 읽어야 할 필독서라 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고위 공무원과 여러 경제 단체의 임원을 경험한 저자는 “8년 전 처음 협회 일을 시작할 때 마땅한 안내서가 없어 아쉬웠다”며 “5만여 개 각종 단체의 임직원을 위해 국내 실정에 맞는 직무 가이드북의 필요성을 느껴 책을 쓰게 됐다”고 집필 동기를 밝혔다.

한편 제50대 대한변호사협회장 이찬희 변호사는 추천사에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처럼 인간의 본능과 수요에 따라 단체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협회나 단체를 제대로 이끌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학습과 준비가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해 성공하는 단체의 일원으로서 노하우를 익히고 더 큰 사회의 리더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책의 필독을 권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