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 한국관광공사에서 홍보마케팅 교육 진행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리더스 교육 진행

조성배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7:09]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 한국관광공사에서 홍보마케팅 교육 진행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리더스 교육 진행

조성배 기자 | 입력 : 2019/11/18 [17:09]
▲ SNS 기반 로컬마케팅 관련 이론과 노하우 전파 현장     © 조성배 기자

 

한국SNS인재개발원 원장 김두환(오산대학교 교수)가 지난 11월 7일,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가 주최한 ‘2019 관광두레 리더스 홍보 마케팅 교육’의 강사로 나섰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10층 소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역관광 트렌드 기본 학습 및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전문가 교육을 통한 관광두레 리더스 자립경영을 제고하고자 추진되었다.

 

해당 교육은 곡성 가랑드 등 10개 주민사업체 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홍보마케팅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관광두레 리더스 네트워킹에 관한 내용이 주가 되었다. 총 3교시로 나눠진 이번 강의는 관광마케팅 분야 강의를 맡은 ㈜여행노트앤투어의 김성욱 대표, SNS마케팅 분야를 맡은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교수, 판로개척 분야의 코리아바이로컬 박소현 대표가 전문가 강사로 나섰으며, 각각 ‘관광두레 홍보마케팅 전략’, ‘SNS갬성마케팅’, ‘글로벌 관광시장 진출’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펼쳤다.

 

특히 ‘SNS감성마케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교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의 SNS 유형 및 트렌드 변화와 대세 SNS마케팅인 ‘갬성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이론과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강의 시간을 활용해 교육생들이 이론으로 배운 감성사진과 감성 영상을 직접 촬영해보는 시간을 가져 교육생들이 SNS 로컬마케팅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강의 마지막에 김두환 교수는 “성공하는 SNS마케팅은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으로 SNS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관광두레 리더스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SNS에 대한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따라가기 위해 노력한다면 앞으로의 관광산업 홍보마케팅은 더욱 발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SNS마케팅 실무 전문가 과정과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을 운영해 미래 SNS마케팅 인재와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으며, 공인받은 관련 자격증까지 발급하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한국SNS인재개발원(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문의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