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변호사 통해 성공한 '삼성좌파'

박원순 통해 성공한'삼성좌파'가 한국사회의 진정한 '좌파종결자'

공희준 칼럼 | 기사입력 2011/09/28 [12:56]

박원순변호사 통해 성공한 '삼성좌파'

박원순 통해 성공한'삼성좌파'가 한국사회의 진정한 '좌파종결자'

공희준 칼럼 | 입력 : 2011/09/28 [12:56]
이건희에서 이재용으로 이어지는 경영권의 부자 세습 작업이 완성단계에 다다른 이후로 여론의 관심권에서 한동안 밀려났던 이학수 전 삼성전자 부회장이 며칠 전에 언론의 조명을 다시금 받았다. 그가 강남 테헤란로에 소유하고 있다는 시가 2,000억 원짜리 건물이 세간의 화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삼성을 생각한다’의 저자 김용철 변호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이학수 씨를 “학수형!"이라고 친근하게 부르면서 잘 따랐다고 자신의 책에서 회고하였다. 그러나 단지 같은 경상도 출신에 더해서 같은 고등학교 동문이었다는 이유만으로 일국의 국가원수가 특정 거대재벌의 일개 마름에게까지 살갑게 대해주지는 않았으리라. 진보를 표방하고 서민의 벗임을 자처했던 현직 대통령으로부터 다정한 목소리로 ‘형’ 소리를 들으려면 강남 요지에 수십억도 아니고 수백억도 아닌 수천억 원짜리 빌딩 한 채쯤은 최소한 가져야 하는 모양이다.

그렇다면 노 전 대통령의 시각에서 ‘학수형’의 주군인 이건희 회장은 어떻게 보였을까? 감히 넘보지 못할 하느님 같은 존재로 생각되지 않았을까? “권력은 시장으로 넘어갔다.”는 그의 유명한 푸념 섞인 하소연은 비록 늦었지만 좀 더 정확하고 명징하게 재해석될 필요가 있다. “권력은 형네 회사로 넘어갔다.”고.

하루가 지날 때마다 새로운 의혹과 의문점들이 추가되고 있는 박원순 씨의 롤러코스터 상황은 우리가 예전에 어디에서선가 목격했던 듯싶은 기시감을 자아내고 있다. 그렇다. 박원순 씨는 지난봄 김해 보궐선거에서 유시민 씨를 재기의 발판으로 딛고서 극적으로 기사회생한 김태호 씨가 국무총리 후보 자격으로 국회청문회 당시에 보여줬던 악취 진동하는 추태와 꼴불견을 너무나 선명하게 상기시킨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품종(?)이 약간 다르다는 정도뿐이다. 김태호가 양파였다면, 박원순은 양배추다. 양파나 양배추나 하나씩 하나씩 바깥에서부터 벗겨먹는다는 데 공통점이 있을 터.

박원순 씨가 시민단체를 꾸려가면서 삼성에서 거액의 후원금을 받아온 일이 문제가 되고 있다. 우리 솔직해지자. 개 같이 벌어서 정승 같이 쓴다고 했듯이, 삼성에서 지원을 받든, 현대를 상대로 앵벌이를 하든 아름다운 목적과 용도로 자금을 사용하면 그걸로 충분하다. 단, 나중에 절대 정치에 입문하지 않는다는 전제에 근거해서. 백보 양보해 설령 현실정치권에 발을 들여놓는다고 하여도 한나라당으로 대변되는 보수 정당에 입당한다는 조건 아래에서….

대한민국의 모든 乙들의 로망은 삼성을 甲으로 모시는 거다. 광의의 맥락에서 결국은 이른바 ‘토건족’의 일원인 셈인 박원순 씨의 부인이 고급아파트 모델로 분류되는 삼성 쉐르빌의 인테리어 공사를 거금에 수주한 사실이 밝혀졌다.

물론 나도 삼성으로부터 간간이 스폰을 받기는 한다. 삼성에 다니는 지인들을 만나면 그들에게 무조건 밥값과 술값을 덤터기씌운다. 밥값과 술값에 대한 사례를 치르는 의미에서 이건희 회장 일가의 부도덕성과 철면피함을 후련하게 질타해준다. 그 다음 항상 이러한 방식으로 결론을 맺는다. “너희는 영혼 없는 노예들에 불과해. 그게 아니라면 지금 당장 내 앞에서 ‘이건희 ○새○’라고 해봐!”

박원순 씨와 그의 부인이 대한민국 모든 을들의 로망인 삼성과 갑과 을의 관계를 형성하면서 그들에게 거액의 공사를 발주해준 삼성그룹 임직원들을 나처럼 면전에서 면박을 주지는 못했을 게다. 더군다나 장사꾼들은 결코 손해나는 짓은 하지 않는다. 삼성이 박원순 씨 부인에게 발주해준 공사의 몇 십 배에 달하는 액수의 관급공사를 박원순 서울시장이 이끄는 서울시청이 삼성 계열사들에 발주하지 않는다는 보장은 이 세상에도 없다. 삼성으로서는 박원순 부부와 두고두고 남는 거래를 했다고 봐야 옳다.

조갑제 씨나 조갑제 문하생으로 변신한 변○재에게는 우리나라의 좌파가 탄압하고 박해해야 마땅할 불순한 세력으로 여겨질 것이다. 하지만 방배동 금싸라기 땅에 위치한 60평대 아파트에서 월세 살 일 없을 대한민국의 평범한 서민대중들에게 이제 한국의 좌파는 풍자와 희화화의 대상일 따름이다.

그 풍자와 희화화의 흐름이 ‘강남좌파’에서 정점을 찍으리라는 예상은 순진한 착각이었음이 드러나고 있다. 박원순 씨를 통해 그 정치적 시민권을 공식적으로 획득하는 데 성공한 ‘삼성좌파’야말로 한국사회의 진정한 ‘좌파 종결자’인 까닭에서다. 고문기술자 정형근조차 종결시키지 못했던 좌파를 마침내 끝장낸 박원순 씨에게 진심으로 존경과 축하의 뜻을 전하는 바이다. You Win!

재미 삼아 삼성좌파의 족보를 한번 따져보겠다. 삼성 X파일 사건의 본질을 ‘정경유착’에서 ‘불법도청’으로 교묘하게 돌려놓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당연히 창시자가 되겠다. 영리병원 도입과 건강보험 민영화의 물길을 터준 유시민 씨는 삼성좌파의 중흥을 이뤘다.

검은머리 미국인인 아들을 국내로 불러들여 삼성에 취직시켰으면서도 전태일 열사나 김진숙 씨에 맞먹는 지고지순한 헌신적 노동운동가인 척하며 얼굴에 철판 깔고서 한겨레신문에 계속 칼럼을 쓰고 있는 정연주 전 KBS 사장은 폐족의 위기로 내몰렸던 삼성좌파를 다시 살려내는 기적을 연출했다. 그리고 삼성이 자기의 아내에게 선물해준 은혜를 민선 서울시장으로 선출돼 그 수십 배로 결초보은할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려운 박원순 씨에 이르러 삼성좌파는 드디어 화려하게 꽃을 피웠다.

모든 강남좌파가 영남 태생은 아니다. 허나 삼성좌파의 거두들은 단 한 명의 예외마저 없이 경상도 출신이다. 또 하나의 좌파, 삼성좌파들한테 삼성좌파의 뿌리를 파헤치는 데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한 김용철 변호사는 그러므로 정형근이나 조갑제보다도 더 악독하고 악랄한 수구꼴통일 수밖에 없다. 김용철 변호사 유형의 악독하고 악랄한 수구꼴통을 배출한 호남을 위해 나는 10월 2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0번 김대중에게 투표할 작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박원순변호사,삼성그룹,이건희회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추천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