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직영산재병원, 매니페스토운동 전개

신년 1월 2일 '메니페스토운동 선포식' 개최

김진규 기자 | 기사입력 2012/01/02 [09:15]

근로복지공단 직영산재병원, 매니페스토운동 전개

신년 1월 2일 '메니페스토운동 선포식' 개최

김진규 기자 | 입력 : 2012/01/02 [09:15]
▲     © 뉴민주.com
근로복지공단 직영 산재병원 전 직원이 근로복지공단의 화합과 발전을 위하여 ‘매니페스토(Manifesto)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하게 된 ‘매니페스토 운동’은 지난 2009년 구본건산재의료이사(당시 舊 한국산재의료원 감사)주관으로 스스로 변화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함으로써 근로복지공단 직영산재병원에 대한인식수준의 제고와 자정의 계기를 마련코자 추진한 ‘나부터(I First)운동’의 정신을 이어가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구본건 산재의료이사는 “근로복지공단의 미션(최적의 산재보상과 재활지원 및 복지증진을 통해 일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달성을 위해 전 직원이 스스로 ‘아름다운 실천약속’을 사회, 조직, 나의 관점에서 정하고 지킴으로써 근로복지공단의 기업문화를 선도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근로복지공단 직영 산재병원 전 직원은 ‘매니페스토 운동’ 상징문구(브랜드명, 슬로건, 캐치프레이즈)공모, 캠페인 배지 및 차량용 스티커 부착, 자발적 실천약속 작성을 통하여 ‘매니페스토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12년 1월 2일에는 시무식과 함께 ‘매니페스토 운동 선포식’을 개최하여 ‘매니페스토 운동’을 본격화한다. 

매니페스토(Manifesto)운동 정의 및 재해석


☐ 매니페스토 운동이란 ?

○ 정치인의 매니페스토운동과 시민운동 매니페스토운동으로 나누어 해석되고 있음.

- 정치인의 매니페스토운동은 더 이상 표를 얻기 위한 거짓말을 하지 않겠노라는 선언과 함께 실천 가능한 구체적인 정책을 내 놓는 행위를 말함

- 시민운동으로서의 매니페스토운동은 정치인의 거짓말과 약속실천을 주기적으로 감시하는 운동을 뜻함

☐ 근로복지공단 직영 산재병원 매니페스토 운동이란 ?

○ 근로복지공단 미션에 부합한 “아름다운 실천약속”을 정하고, 스스로가 감독관이 되어 자율적으로 지켜가는 행위를 통하여 화합과 발전을 이루기 위한 운동

  • 도배방지 이미지

근로복지공단,매너페스토,산재병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