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지진 43명사망,한인 피해없어

네그로스섬 100여 채 가옥 산사태로 매몰돼 피해 더 늘 듯

김성애 기자 | 기사입력 2012/02/07 [13:50]

필리핀 세부지진 43명사망,한인 피해없어

네그로스섬 100여 채 가옥 산사태로 매몰돼 피해 더 늘 듯

김성애 기자 | 입력 : 2012/02/07 [13:50]
▲ 필리핀 중부 세부를 강타한 지진으로 수십명의 사상자를 냈다.                                                © 뉴민주.com

필리핀 중부 세부를 강타한 지진으로 수십여 명이 사망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다행히 현지에 있는 우리 교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필리핀 당국은 현지시간으로 6일 오전 11시49분께 필리핀 세부 인근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 산사태가 나고 일부 도로와 다리는 파손되는 등 상황이 심각하다고 발표했다.
 
이번 지진으로 가장 피해가 극심한 곳은 진원지에서 가장 가까운 네그로스섬의 항구도시 구이훌간이다. 이곳에서는 지진 당시 모두 39명이 사망, 최다 인명피해지가 됐다.
 
여기다 인근 지역에서도 사망자가 속출해 세부 지진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최소 43명이 사망하고 수십여 명이 실종된 것으로 전해졌다.
 
필리핀 당국은 네그로스 주 한 마을에서 100여 채 가옥이 산사태로 매몰되는 등 세부지진으로 인한 인명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지진이 발생한 네그로스와 세부, 보홀 지역 등 현재에는 우리 교민 2만여 명이 살고 있는데 다행히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주필리핀 한국대사관은 전했다.
 
주필리핀 대사관은 네그로스 지역 영사협력원과 한인회 비상연락망 등을 통해 교민과 여행객 피해를 확인한 결과 현재까지 접수된 피해는 없다고 7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필리핀,지진,네그로스지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