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어 스토리텔링 및 학교 법률상담코너 등 유익한 시간 마련

마포 염리초등학교서 ‘2017 여름 어린이 영어지식나눔축제’ 개최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7/07/17 [08:45]

어린이 영어 스토리텔링 및 학교 법률상담코너 등 유익한 시간 마련

마포 염리초등학교서 ‘2017 여름 어린이 영어지식나눔축제’ 개최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7/07/17 [08:45]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오는 22일 ‘어린이 영어 지식나눔축제’를 염리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이어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신기하고 멋진 영어 동화책의 세계로 안내할 이번 축제는 아동영어교육 봉사단체인 ‘지식과 희망 나눔’과 함께하며 초등학생들과 학부모 등 250여 명이 참여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하는 이번 축제는 크게 어린이 영어 스토리텔링과 학부모, 영어노래부르기, 학교생활 법률상담코너로 나눠 진행된다.
 
영어스토리텔링 수업은 엄선된 100여 권의 아동 영어 동화책을 45명의 스토리텔러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읽어보는 시간으로 학생들은 사전 테스트를 거쳐 3개 레벨로 나눠 진행한다. 수업은 30분씩 오전 4교시, 오후 2교시 총 6교시로 실시된다.
 
또한,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동영어교육 강좌는 전문가들이 나서 영어 동화책 읽기 지도방법과 영어 스토리텔링 기법을 실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영어노래부르기 수업은 아이와 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는 수업으로 주제별 4개반 운영, SBS 케이팝스타 시즌2에 출현한 맥케이 김과 80년대 가수로 활동한 정유경 씨가 강사로 나선다.
 
이밖에도, 학교생활 관련 법률상담도 현직 변호사와 함께 진행돼 아이와 학부모 등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어린이 영어 지식나눔축제와 관련 기타 사항은 마포구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막연하게 우리 아이 영어교육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던 학부모들에게 이번 축제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자연스레 영어에 대해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마포의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마포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